전자상거래 피해신고 접수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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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김강현, 조회: 5340, 줄수: 33, 분류: 고발
두르넷관련 고발입니다.(가입시 프리멤버스 카드발급한 후 무료사용...)
두르넷에서 '프리멤버스'라는 카드 발급 후 5개월간 돈을 내지 않고 사용(가입당시 기억으로는 광고에 '무료사용 5개월'이라고 언급하였던 것이 기억납니다.)하고 약정기간(2년 또는 3년)뒤에 5개월 동안 사용한 인터넷 사용료를 카드에 적립된 포인트로 상환한다는 조건으로 두르넷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 자체에 만족하지 못하여 두르넷서비스를 해지 하였습니다.
물론, 요금에 관련된 부분(위약금 및 그간 사용료)은 모두 정산하였습니다.
그리고, 위 내용에 따라 5개월 무료 사용한 부분을 포인트로 상환할 목적으로 발급 받았던 '프리멤버스 카드'를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질적으로 포인트로는 5개월 간의 무료사용에 대한 요금을 상환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저는 아직 10개월 정도의 약정기간(지금은 해지상태이므로 서비스 사용을 계속했다면 앞으로 남은 포인트 적립기간입니다.)을 남겨 놓고 있습니다.
5개월 간의 사용한 부분에 대해 상환해야할 금액은 12만 6천원정도이고 가입후 지속적으로 사용한 카드로 인한 포인트는 3만 5천원 정도입니다.
그래서, 카드사로 전화를 했습니다.
상환금액을 모두 포인트로 하려면 약 3000만원 정도의 카드사용을 해야한다고 했습니다. //참, 어처구니가 없더군요.
3000만원 카드사용을 하느니 아예 인터넷 회사를 차리는게 낮지 않을까요?(죄송합니다. 이부분은 넋두리입니다.)//

그래서, 두르넷 관계자와 얘기했지만, 이 관계자는 '고객이 모두 확인한 사항이므로 모르는 일이다.'라고 되풀이할 뿐 어떤 대책도 마련하지 않고 있습니다.
참, 이렇게 신용없는 회사가 아직도 존재한다는게 시민의 한 사람, 고객의 한 사람으로서 씁쓸합니다.
저는 이부분이 두르넷에만 책임이 있는것이 아니라 프리멤버스 카드를 이벤트로 제공한 카드사(한미카드)에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충분이 빚어질 수 있는 문제점이라 생각해서...
담당자가 조금만 더 신중하게 설명했더라면...)에 대해 단점을 조금이라도 강조하고 고객의 이해를 요구하였다면...저와 같은 피해가 생겨나지 않도록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저와 비슷한 분들이 아마 몇만명이 될지도 모릅니다.
두르넷을 그것을 알기 때문에 문제점에 대해 준비하지 않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어마어마 하겠지요?
지금까지 축적한 매출에 비하면 그건 아무것도 아닐겁니다.
이렇게 해서 두르넷은 카드사로 부터 5개월간 사용료를 모두 선납으로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환할 금액은 모두 한미카드사에서 처리한다고 합니다.
무료사용인것처럼 광고한 후, '고객이 모두 알고한 사항이므로 회사는 책임이 없다.'식의 발상은 이제 정말 지긋지긋합니다.
정말 회사의 책임이 없는지 소상히 조사하여 주십시요.
이 일과 관련해 제가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한국사이버감시단 분들의 건승을 기원하며...
이만 부족한 네티즌의 의견을 마칠까 합니다.

자료를 첨부하였습니다. 참고자료첨부

연락처. 011-279-6159

이글에 대한 답변글 목록
두르넷관련 고발입니다.(가입시 프리멤버스 카드발급한 후 무료사용...) 김강현 05/14/03
    답 1: 두르넷관련 고발입니다.(가입시 프리멤버스 카드발급한 후 무료사용...) 관리자 05/21/03

답 1: 네티즌 펀드 공모 사기 사이트를 없애주세여..
비밀문서 BCPARK 약간의 증거사진과 글 첨부해서 다시 신고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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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사이버감시단" 2000 . 02